여러분 안녕하세요? 

최근에 재밌게 주작서버에서 거상을 즐기고 있는 유저 입니다. 거상에는 다양한 장수와 흉수, 사천왕 등이 있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을 주는 각종 수호부 및 신수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거상 청룡부 제작 방법 및 신수부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상 청룡부 및 거상 신수부를 만들기 위해선 npc를 찾아가야하는데요. 조선에 위치한 조련사_환에게 신수부를 만들수 있습니다. 혜산과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지금길을 이용하는 분들은 한양→함흥에서 걸어가시면 되고 속초→나진으로 배를타고 걸어가시면 편하게 갈 수 있습니다.






조련사_환에게 가서 신수부를 제조하면 되는데요. 신수부를 만들기 위해선 각 신수부마다 수호부 3개가 필요 합니다.



신수부 백호의 경우에는 수호부[인]+수호부[해]+수호부[자]가 필요합니다. 신수부 청룡은 수호부[진]+수호부[오]+수호부[묘], 신수부 주작은 수호부[유]+수호부[신]+수호부[미], 마지막 신수부 현무의 경우는 수호부[사]+수호부[술]+수호부[축] 이렇게 필요합니다. 신수부는 100레벨 이상인 본캐릭터에 착용이 가능하다는 점 주의하세요



각 거상 신수부부의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수부 백호


아기백호 수호신 3마리를 소환 합니다, 백호수호신 한마리가 몬스터를 먹었을때 두마리 백호는 일격을 사용 합니다, 뱃속에 들어간 몬스터가 밖으로 나오면 10%의 체력 소실이 됩니다, 백호수호신 일격스킬은 본캐릭 민첩에 영향을 받습니다. 10등급 몬스터는 먹을 수 없습니다.


신수부 청룡


총 2회 발동 합니다, 청룡수호신은 연옥술을 사용하며 힘의 영향을 받습니다, 수호신이 소환될 때 아군의 이속과 공속이 증가 합니다, 수호신이 소환될 때 적군의 이속과 공속이 감소합니다.(9등급 75%, 10등급 50% 확률로 감소)



신수부 주작



아기 주작 수호신이 소환되어 전투를 도와줍니다, 수호신이 소환될 때 아군의 체력이 2배로 증가 합니다, 적의 스킬을 카피하여 그 스킬은 자체 주력스텟의 영향을 받습니다.


신수부 현무



현무수호신은 전투이후 10초가 지나면 강한 현무로 변신을 합니다, 현무는 동시에 여러명을 공격하고, 최대 3마리의 마법력을 흡수합니다, 일반 광역 평타는 본캐릭터의 생명력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수호신이 소환될때 타저와 마저가 20% 증가합니다, 수호신이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본캐릭터의 체력을 일정량 회복시킵니다.


본인이 원하는 신수부를 정했다면 이제 수호부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수호부는 개당 15,900원으로 신수부하나를 만들기 위해선 총 47,700원이 듭니다.



저는 거상 청룡부를 만들기위해서 진, 오, 묘를 구매했어요.



조련사_환에게 수호부를 3개 넣어주고 신수부제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열심히 열심히 망치질 중인 조련사_환



이렇게 신수부 청룡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런 청룡부 발동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조합스킬 굉뇌를 통해서 청료부 발동시키는 방법 입니다. 굉뇌를 사용하기 위해선 아즈미+혼간지, 가네샤+오행기, 각성뇌공+페르난도를 사용하여 청룡부를 방동시킵니다. 다른 방법은 무기를 껴주는 방법인데요. 대표적인 무기가 시바의 삼지창, 챠우의 도끼, 칼리의 차크람이 있습니다.

+ Recent posts